메뉴 검색
양주시, 봄철 산불 대비 산림재난대응단 산불진화 훈련 실시 장은숙 2026-02-19 11:47:52


▲ 사진=양주시



양주시가 최근 양주시 평화로 근린공원(경기 양주시 남방동 599)에서 봄철 산불에 대비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산림재난대응단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건조한 봄철 산불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산림재난대응단 34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해 산불방화선 구축 산불 진화 장비 운용 산불진화차 운용 이동식 저수조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실제 산불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을 통해 초동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진화 장비의 숙련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 대응 체계를 재정비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상황 판단과 효율적인 현장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 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황덕상 산림과장은 산불은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재난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산림 자원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불 예방을 위해 입산 시 화기물 소지 금지, 산림 내 혹은 인접지역에서 취사행위 및 흡연 금지, ·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산불 예방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양주시청 보도자료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