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 위해 협력 확대 캐나다 온타리오주 경제개발부 장관, 거제사업장 방문해 생산 역량 점검 장은숙 2026-01-27 15:26:37


▲ 사진=서울경제TV



한화오션이 캐나다 해군의 차세대 잠수함 도입 사업(CPSP) 수주를 추진하는 가운데, 캐나다 온타리오주 경제개발부 장관이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했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이번에 방문한 인사는 온타리오주의 경제 개발과 일자리 창출, 무역 정책을 총괄하는 빅터 피델리(Victor Fedeli) 장관이다. 피델리 장관은 한국 조선업의 잠수함 건조 역량을 확인하기 위해 거제사업장을 찾았다.


한화오션은 캐나다 잠수함 사업에 제안한 잠수함 모델의 설계 개념과 생산 공정을 설명하고, 잠수함 건조 관련 핵심 설비와 기술 역량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캐나다 정부가 요구하는 산업기술혜택(ITB) 조건에 맞춘 산업 협력 방안도 제시했다.


특히 온타리오주를 포함한 캐나다 전역에서의 투자, 고용 창출, 현지 산업 참여 계획을 중심으로 협력 효과를 강조했다.


피델리 장관은 지난해 진수된 장영실함에 직접 승선해 장보고-Ⅲ Batch-Ⅱ 잠수함의 주요 성능과 설계 특징을 확인했다. 장영실함은 장보고-Ⅲ Batch-Ⅱ 잠수함의 선도함으로, 한화오션은 해당 모델을 캐나다 측에 제안하고 있다.


캐나다는 노후 잠수함 전력을 대체하기 위해 CPSP 사업을 추진 중이며, 현재 여러 해외 업체들이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최종 사업자 선정과 계약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편 한국 정부도 방산 수출 지원 차원에서 고위급 인사를 중심으로 한 협력 활동을 진행하며, 한화오션의 캐나다 잠수함 사업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