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임정훈 부본부장 2026-01-09 19:16:05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HD현대중공업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사업 지역 함께 타요, 같이 커요에 선정됨에 따라, 이동 차량 지원 및 놀이·체험 관련 자료 제작을 추진하였다.

 

특히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이용하는 다문화 가정의 비중을 고려하여 이중언어(한국어·베트남어)로 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번역은 울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김미정) 다국어 통역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간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에는 보호자와 아이가 일상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문화시설 여가 공간 신체활동 장소 등 구별 주요 공간 정보가 수록되어, 돌봄 현장이나 정보 접근이 어려운 가정에서도 손쉽게 지역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자료집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발간된 책자는 관내 아동돌봄시설 및 유관기관에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서부다함께돌봄센터(센터장 이안나)본 책자가 지역 아동의 놀이 및 문화체험 경험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책자는 향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공유 빛 배포 방안을 검토 중이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