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씨엔블루, 세 번째 정규앨범 '쓰릴로지' 7일 발표 타이틀곡 '킬러 조이' 포함 10곡 전곡 멤버 자작곡…공동 프로듀서 데뷔 장은숙 2026-01-07 10:15:57


▲ 사진=SBS뉴스영상캡쳐

밴드 씨엔블루가 7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앨범 '쓰릴로지'(3LOGY)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쓰릴로지'는 멤버들이 밴드의 정체성과 그동안 걸어온 시간, 현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하나의 이야기로 엮은 음반이다. 타이틀곡 '킬러 조이'(Killer Joy)를 포함해 앨범에 실린 10곡 전곡이 멤버들의 자작곡이다. 씨엔블루는 이번 앨범에서 공동 프로듀서로도 이름을 올렸다.


'킬러 조이'는 극적인 전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로, 자신들의 에너지로 순수한 즐거움을 전달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 정용화는 "너무 오랜만에 나오는 정규앨범이라 가장 신경을 많이 쓴 작품"이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제 안의 세계관을 앨범에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전 앨범들이 대중에 포커스를 맞췄다면, 이번에는 저희 자신에게 초점을 맞췄다"며 "오롯이 씨엔블루의 내면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혁은 "세 멤버가 이루는 각 축이 모여 하나의 체계를 이룬다는 의미에서, 모든 것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탄생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