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개최 노유림 기자 2025-11-26 22:37:03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위원장 최은진)1126일 오전 11시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려아연 후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위원 등 21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최신 장애인 복지 정책과 지원 제도 등을 살펴보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맞춤형 스마트폰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듣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취약계층 발굴 및 복지 정보 홍보 방법 등을 모색했다.

 

송정훈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장은 장애인 복지사각지대의 실태를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먼저 손 내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진 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내용들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는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장애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