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구, 반려동물 실외교육 문화행사 ‘개행복하데이’ 개최 - 장용혁 전문 훈련사 ‘사회성 교육과 행동교정’ 특강 진행 - 노유림 기자 2025-11-26 22:31:34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1126일 오전 1030분 황방산 생태야영장 일대에서 반려동물 실외교육 문화행사 개행복하데이를 개최했다.

 

중구는 더 많은 주민들이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기존에 실내에서 진행하던 반려동물 교육을 야외 공간으로 옮겨 확대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반려인,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용혁 반려동물 전문 훈련사는 사회성 교육과 행동교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 문제 행동의 원인과 해결 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반려동물 위생·미용 서비스 장례 상담 수제 간식 만들기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도시농업 체험, 반려동물 정책 홍보관, 반려동물 벼룩시장(펫 플리마켓) 등도 운영됐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반려인 1,500만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반려동물 정책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