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구직여성 대상 취업콘서트 개최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 임정훈 부본부장 2025-10-28 19:10:31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1027일과 28일 이틀간 노동자지원센터 3층에서 구직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취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콘서트는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강점코칭fh 마련된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해 직업 선택과 조직 생활, 자기 계발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사전 강점 진단검사를 통해 자신의 상위 5가지 강점을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강점을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코칭을 받았다. 8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첫 날에는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둘째 날에는 평범한 강점으로 먹고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에 같은 내용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하반기에 다시 개최된 것이다.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기반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2026년에는 강점 코칭과 더불어 재취업에 성공한 여성들과의 토크 콘서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