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방어진 회 운동회 개최 방어진항 활성화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 임정훈 부본부장 2025-10-28 00:36:42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0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상인과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방어진 회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방어진항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상인, 주민, 어민,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회와 해산물을 주제로 한 이색 운동회를 즐기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해산물 종류를 알아 맞추는 철가방 퀴즈와 회 무게를 맞추는 눈저울 게임·해산물 운동회를 비롯해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한 뒤 참가자들이 회 비빔밥을 나눠 먹으며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상인은 지역 특성에 맞춰 지역상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 참여형 축제, 상인 역량 강화 교육, 지역문화 자산화 프로젝트 등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