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울주군, ‘덕신 온(溫) 마켓 셀러 교육’ 실시 최원영 기자 2025-10-16 17:09:03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온산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해 덕신 온() 마켓 셀러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 주도형 플리마켓을 운영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주민과 상인, 타운메이커, 지역 활동가(학생·직장인 포함) 등 총 20명을 선발해 교육한다.

교육과정은 총 7강으로 구성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덕신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현장에서 마켓을 기획·운영하며 실습 위주의 학습을 하게 된다. 참석이 어려운 참가자는 비대면으로 교육 참가도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및 셀러 마인드셋 유사 사례와 벤치마킹 상품 기획 및 디자인 판매와 홍보 전략 현장 운영 실습 온라인 판매 채널 운영 사업 실행보고 및 피드백 등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온산 도시재생사업의 축제 및 플리마켓, 야시장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상패와 특전을 수여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주민 스스로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온 동네 골목 플리마켓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