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포시, 「제73회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김병수 시장 “김포공항 고도제한 강화 공동대응, 공항소음 피해대책에 한 뜻” 손용연 2025-09-26 12:34:28


김포시는 지난 23일 부천아트센터에서 73회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 및 공동 대응 과제 등을 논의했다.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는 서부수도권 지역의 공동 문제 해결 및 균형발전을 위해 1993년 설립된 광역행정 협의체로, 현재 활동하는 회원 기초자치단체로는 김포시, 부천시, 광명시, 인천 계양구, 서구, 강화군, 서울 강서구, 양천구가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강화 우려 공동대응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지원사업 관련 법령개정 건의 경인항[김포(인천)지구] 지역정체성 명칭반영 공동 건의() 채택 등 5개의 안건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차기 민선83대 회장으로 박용철 강화군수를 선출했다.

 

김병수 시장은 회의 개최 준비를 해준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참석한 회원 자치단체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김포공항 고도제한 강화 대응, 공항소음피해 대책 등은 특정 도시만의 현안이 아니라 회원 도시 모두의 미래와 직결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가 회원 지자체간 효율적인 행정 추진을 위한 소중한 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