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김포소방서는 13일 새벽 6시 16분경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고다니마을 9단지 앞 횡단보도 부근에서 우회전을 하던 시내버스가 자전거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고로 자전거에 타고 있던 A군(남/13세)이 자전거와 함께 버스 앞쪽 아래에 깔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김포소방서 119구조대 및 양촌119안전센터 구조대원들은 신속하게 에어백을 활용하여 구조에 나섰고 20여분의 구조활동 끝에 학생을 안전하게 구조해냈다.
A군은 현재 김포관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