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정읍시는 지난 19일 정읍시 신태인 북부노인복지관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이동 상담을 가졌다.
한국소비자원과 전북도, 정읍시에서 공동 주관한 교육에는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했다. ‘고령 소비자 피해 예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다양한 피해 사례와 예방법 등을 소개하고, 만일의 피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요령도 안내했다.
또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신태인 실내체육관에서는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5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경동나비엔)가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장수 사진 촬영(LG생활건강)과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한국석유관리원)도 무료로 펼쳐졌다.
김생기 시장은 “고령의 소비자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이동교육과 상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소비자 권익보호와 권리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