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정읍시가 이달부터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를 본격가동한다.
시는 총 17명의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를 선발, 행락객이 증가하고 낚시객이 많아지는 이달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옥정호 주변 정화 활동과 상시 감시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는 옥정호 상수원 보호구역 내 어로행위와 쓰레기 투기 행위, 낚시 행위, 오물 투기 행위, 레저 행위 등 옥정호 수질을 오염시키는 행위에 대한 여 집중 단속과 감시활동을 전개한다.
시는 특히 올해부터는 옥정호 상수원관리지역을 산내면 일원뿐만 아니라 칠보취수장 상류지역인 칠보와 산외면 일원까지 확대하여 수질오염행위 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으로 구성된 옥정호 상수원 지킴이는 해당지역 상시 감시가 가능하고 수질오염 사고와 같은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