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시기동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자체 특수시책인 ‘저소득층 간식 나눔 돌보미’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경제적 위기에 놓인 어려운 주민들을 매월 5가정씩 발굴하여 독지가의 후원으로 마련된 제철 과일을 동장과 복지 담당자가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센터는 “그간 저소득층 255세대를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게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살펴보면 어려운 사람들이 너무 많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이웃과 함께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시기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