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정읍시는 지난 8일 23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단 70여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생기 시장은 “지난 겨울 구제역과 AI 발생으로 지금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나 지역의 철통 방역을 위해 노력하면서 주민들의 협조를 최대한 이끌어 내주신 이통장들의 협조 덕분에 아직까지 재발이 되고 있지 않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제나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이통장 협의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격려했다.
정기총회에서 김정호 협의회장은 “이·통장들의 더 나은 복지 향상과 권익 신장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지역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항상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의 어려움을 보살피는 정읍시 이·통장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날 이통장들은 중기로 분류된 지게차를 농업용 기계로 분류하여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