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산물 가공창업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농산물 가공 상품 개발과 가공 기술의 과학화∙표준화가 정립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 대상은 자가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가 또는 농산물 가공 사업 아이템 개발과 기술력 향상을 희망하는 농업인 창업자이다.
3월부터 5월까지 기초교육을 8회 실시한 이후 기초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8회의 심화과정 교육을 갖는다.
교육과정은 농산물 가공의 이해와 사업인허가 절차, 시설 설치 조건, 식품 관련 법류, 위생관리, 마케팅, 시제품 개발 실습 등 농업인들이 체계적인 가공 기술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 실시한다.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나 농민 상담소,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063.539-6271∼3)으로 문의하거나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jeongeup.go.kr), 농민상담소,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