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오는 15일까지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반기 여성회관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성회관 교육은 수강생들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될 만한 생활문화과정뿐 아니라 창업과 취업에 유용한 자격증 취득과정 등으로 마련됐다.
생활문화과정에 ▲중국어 기초 ▲캘리그라피(야간) ▲가죽공예 ▲손뜨개 등 4개 강좌와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OA실무과정 ▲홈웨어 ▲책놀이지도사 ▲천연염색지도사 ▲방과후체험지도사 등 7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지난해 고창군 여성회관 교육은 380명의 수강생 가운데 27명을 취업에 연계시키고 132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바 있다.
군 관계자는“고창군 여성회관 교육은 매년 상반기,하반기 두 차례에 나뉘어 진행되는데 해마다 300명 이상의 수강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개발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창군 상반기 여성회관 교육은 수강생 모집 후 다음 달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고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월 1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일 경우 관련 증빙서류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무료로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수강신청서는 고창군청(http://www.gochang.go.kr)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신청서와 증명사진,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여성회관(☎560-8085)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