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오는 15일까지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반기 여성회관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성회관 교육은 수강생들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될 만한 생활문화과정뿐 아니라 창업과 취업에 유용한 자격증 취득과정 등으로 마련됐다.
생활문화과정에 ▲중국어 기초 ▲캘리그라피(야간) ▲가죽공예 ▲손뜨개 등 4개 강좌와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OA실무과정 ▲홈웨어 ▲책놀이지도사 ▲천연염색지도사 ▲방과후체험지도사 등 7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지난해 고창군 여성회관 교육은 380명의 수강생 가운데 27명을 취업에 연계시키고 132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바 있다.
군 관계자는“고창군 여성회관 교육은 매년 상반기,하반기 두 차례에 나뉘어 진행되는데 해마다 300명 이상의 수강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개발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창군 상반기 여성회관 교육은 수강생 모집 후 다음 달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고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월 1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일 경우 관련 증빙서류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무료로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수강신청서는 고창군청(http://www.gochang.go.kr)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신청서와 증명사진,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여성회관(☎560-8085)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