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환경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마련했다.
안전교육은 지난 1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문화관광해설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응급 E.F.R.(Emergency First Response)과 고창군 주관으로 심폐소생술과 기도폐쇄 등 응급처치 관련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1·2차 처치 코스 , 유·소아 응급처치 코스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은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위급상황과 뜻하지 않은 부상 발생시 119에 신고한 후 기초적이고 신속한 응급처치 실시로 사고자의 장애정도를 경감시키고 치료와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실습과 체험 위주의 교육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응급처치 교육의 필요성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해설사들이 교육을 통해 배운 응급처치를 위급한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