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환경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마련했다.
안전교육은 지난 1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문화관광해설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응급 E.F.R.(Emergency First Response)과 고창군 주관으로 심폐소생술과 기도폐쇄 등 응급처치 관련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1·2차 처치 코스 , 유·소아 응급처치 코스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은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위급상황과 뜻하지 않은 부상 발생시 119에 신고한 후 기초적이고 신속한 응급처치 실시로 사고자의 장애정도를 경감시키고 치료와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실습과 체험 위주의 교육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응급처치 교육의 필요성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해설사들이 교육을 통해 배운 응급처치를 위급한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