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샘골보건지소가 올해도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다양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샘골보건지소는 이달 23일부터 6월 9일까지 제1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주 1회 각 18회에 걸쳐 운영될 프로그램은 요가와 관절 튼튼교실, 성인·청소년 짐볼운동, 신바람 건강체조, 9988 건강체조, 스텝박스, 기공체조·명상 총 8개 과목이다.
샘골보건지소는 건강생활실천 운동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오는 20일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이영훈 교수를 초빙한 가운데 ‘뇌졸증 예방법’을 주제로한 교육을 갖는다. 이날 교육에서는 뇌혈관 질환의 건강 관리법에 대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 생활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질환 예방과및 관리, 유연성 증진, 근력 강화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희망 신청 접수는 17일부터 19일까지로, 보건지소 교육실(2층)에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샘골보건지소(☏539-675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