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행정 경험을 통한 군정 이해와 사회생활 경험을 통한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7년 겨울방학 대학생 일자리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대학생 일자리사업은 지난 달 6일부터 16일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최종 53명을 선발했으며 지난 달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근무조건과 당부사항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학생들은 고창군청과 사업소, 읍·면,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되어 현장 업무 지원을 비롯해 자료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보조하며 이달 31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군 시책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대학생 일자리 사업은 지난해에 총 352명의 학생이 참여해 공직사회를 체험하고 고향의 군정을 이해하며 용돈·학비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방학기간 동안 행정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고향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성장·발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사회적 능력을 키우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