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함평군 동절기 사랑의 헌혈 실시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2일 보건소와 함평군공립요양병원에서 동절기 사랑나눔 헌혈을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혈액원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 이번 헌혈은 헌혈인구 감소, 헌혈기준 강화 등으로 부족한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마련됐다.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군 공무원, 기관 임직원 등 80여 명이 동참했다.
헌혈과 함께 헌혈증서 모으기 운동을 추진해 사랑나눔정신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은 위급한 상황에서 꺼져가는 생명을 살리는 길”이라며 “설 명절을 앞두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헌혈에 동참한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