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익산시가 4일 익산역에서 ‘9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한웅재 부시장을 비롯해 익산시, 한국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 ㈜전북에너지서비스, 익산LP가스협회, 익산시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0여명이 참석해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이날 ‘추석 명절 안전사고 대응 매뉴얼’을 배부하고,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 후에는 익산시, 한국전기안전공사익산지사, ㈜전북에너지서비스의 협조로 함열읍 취약계층 6가구를 선정해 전기 및 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재난·안전관리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생활 속 예상 가능한 모든 부분에 안전수칙과 사전예방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안전점검의 날 전·후 1주일을 안전강조 주간으로 정하고, 터미널, 전통시장, 대형 교량 및 육교 등에 대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험요소 발견 시에는 사용중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