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운곡초등학교(교장 이덕범)는 지난 3일(수) 영어체험실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흡연예방사업 금연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을 통해서 흡연예방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흡연예방 문화행사, 캠페인, 흡연예방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한 시간이었다.
학생대표의 선서를 통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며, 가족에게 금연을 권유하고, 청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도 함께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흡연을 사전에 차단하며,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유도함으로써 흡연 없는 쾌적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기본생활 습관 형성을 통한 인성교육 내실화를 기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