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운곡초등학교(교장 이덕범)는 지난 3일(수) 영어체험실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흡연예방사업 금연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을 통해서 흡연예방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흡연예방 문화행사, 캠페인, 흡연예방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한 시간이었다.
학생대표의 선서를 통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며, 가족에게 금연을 권유하고, 청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도 함께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흡연을 사전에 차단하며,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유도함으로써 흡연 없는 쾌적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기본생활 습관 형성을 통한 인성교육 내실화를 기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