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운곡초등학교(교장 이덕범)는 지난 3일(수) 영어체험실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흡연예방사업 금연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을 통해서 흡연예방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흡연예방 문화행사, 캠페인, 흡연예방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한 시간이었다.
학생대표의 선서를 통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며, 가족에게 금연을 권유하고, 청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도 함께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흡연을 사전에 차단하며,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유도함으로써 흡연 없는 쾌적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기본생활 습관 형성을 통한 인성교육 내실화를 기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