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
칠갑산 정상에 청양 4개 초등학교가 모였다. 6일(수) 오후 3시부터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 4개교 교직원은 칠갑산을 등반하며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자연을 깨끗이 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칠갑산 봉사활동은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의 일환으로 펼쳐졌다. 사랑나눔 교직원 연합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칠갑산을 오른 4개교 교직원들은 칠갑산 정상에서 서로 만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은 2015학년도 들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청양 사랑나눔 교직원 봉사활동 운동의 일환이기도 하였다.
학교 혁신과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에 힘쓰고 있는 이 학교들은 평소 공동 교육과정 운영 협의를 통해 농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발전되고 행복한 교육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