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칠갑산 정상에 청양 4개 초등학교가 모였다. 6일(수) 오후 3시부터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 4개교 교직원은 칠갑산을 등반하며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자연을 깨끗이 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칠갑산 봉사활동은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의 일환으로 펼쳐졌다. 사랑나눔 교직원 연합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칠갑산을 오른 4개교 교직원들은 칠갑산 정상에서 서로 만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은 2015학년도 들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청양 사랑나눔 교직원 봉사활동 운동의 일환이기도 하였다.
학교 혁신과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에 힘쓰고 있는 이 학교들은 평소 공동 교육과정 운영 협의를 통해 농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발전되고 행복한 교육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