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4월 1일 대회의실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 예방 및 장애인 인식 개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장애인 인식 개선 행사는 충청남도 청양군보건의료원 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와 함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장애인관을 확립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 김은성 대표가 ▲ 장애발생예방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연수 ▲ 장애인 인식개선 연수 ▲ 휠체어, 목발, 시각 보장구를 이용한 장애 체험 등을 실시하였다.
김은성 강사는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장애인 인식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교육청 직원은 “텔레비전에서만 보았던 지팡이와 안대를 착용하고 사용하니 혼자서 움직이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시각장애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하였다.
김은자 교육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통합의 발걸음이 되기를 바라며,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으로만 끝나지 않도록 다양한 연수와 체험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