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주연 코미디 영화 '굿 포츈', 천사와 인간의 삶 바꾼 하루
영화 '굿 포츈'은 길 잃은 영혼의 수호천사가 되고 싶지만, 현실에서는 운전 중 휴대전화를 보는 인간들을 보호하는 것이 일인 초짜 천사 가브리엘의 이야기를 담았다.
열심히 살아도 차에서 노숙하는 삶을 벗어날 수 없는 N잡러 아지와, 금수저 벤처 투자자 제프의 삶을 가브리엘은 하루아침에 극과 극으로 바꾼다.
결국 가브리엘은 자신...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청양군이 품질 좋은 고추 생산을 위한 육묘준비에 한창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부터 우량 고추 묘를 공급하기 위해 육묘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군 농업기술센터는 고추 묘 인수에 앞서 아주심기 전 포장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나섰다.
정식 전까지 육묘관리 상 주의할 점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5∼18℃정도를 유지해 고온이나 저온으로 인한 장해를 받지 않고 모가 웃자라지 않도록 알맞은 온․습도로 관리해야 한다.
육묘하우스 내 출입구와 측면은 온도가 낮아 안쪽에 있는 고추 묘보다 생육이 저조하므로 생육상태를 살펴보며 자리 옮김을 해 고른 육묘를 유도해야 한다.
육묘 중 저온피해를 받았을 경우 요소 0.3%(물 20L당 요소 60g)액을 잎에 뿌려줘 생육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를 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의 전 생육기간을 통하여 육묘상 관리가 명품청양고추 생산에 성패를 좌우하므로 육묘기간 중 철저한 관리가 질 좋은 고추 생산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