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군 군민과 현장 중심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통해 정부3.0 핵심가치에 기반 한 민원 서비스 구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복합민원의 사전 대응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사전심사청구 제도 및 사전상담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행정정보 공유를 통해 민원사무 절차를 간소화하고 원스톱 처리를 위해 민원 1회 상담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후견인제, 민원실무심의회, 민원조정위원회 등을 운영해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주 2회 민원실 친절교육 및 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과 민원처리기간 단축공무원 포상,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 공무원에 대한 이달의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정·포상 등으로 친절서비스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청사를 방문하는 노약자·장애인 및 담당자를 찾기 어려운 민원인과 동행 안내하는 민원도우미 제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민원서비스 혁신을 통해 군민의 신뢰를 얻고, 군민 만족시대를 열어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