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주연 코미디 영화 '굿 포츈', 천사와 인간의 삶 바꾼 하루
영화 '굿 포츈'은 길 잃은 영혼의 수호천사가 되고 싶지만, 현실에서는 운전 중 휴대전화를 보는 인간들을 보호하는 것이 일인 초짜 천사 가브리엘의 이야기를 담았다.
열심히 살아도 차에서 노숙하는 삶을 벗어날 수 없는 N잡러 아지와, 금수저 벤처 투자자 제프의 삶을 가브리엘은 하루아침에 극과 극으로 바꾼다.
결국 가브리엘은 자신...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
청양 맥문동이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을 등록함으로써 상표 사용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차별화된 우수성을 한층 부각할 수 있게 됐다.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은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의해 생산ㆍ가공한 특산물에 지역명을 상표로 등록해 그 명칭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제도로, 1일 청양군 관제센터상황실에서는 청양 맥문동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군은 청양 맥문동의 품질과 명성을 높이고자 지난 2013년 10월 특허청에 단체표장 등록을 출원해 약 1년 6개월간의 심의를 거처 특허청 44 290호로 등록을 완료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국내시장은 물론 외국 수출시장 개척에도 우위를 선점, 지역농민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지역 농산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의 확보와 브랜드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