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주연 코미디 영화 '굿 포츈', 천사와 인간의 삶 바꾼 하루
영화 '굿 포츈'은 길 잃은 영혼의 수호천사가 되고 싶지만, 현실에서는 운전 중 휴대전화를 보는 인간들을 보호하는 것이 일인 초짜 천사 가브리엘의 이야기를 담았다.
열심히 살아도 차에서 노숙하는 삶을 벗어날 수 없는 N잡러 아지와, 금수저 벤처 투자자 제프의 삶을 가브리엘은 하루아침에 극과 극으로 바꾼다.
결국 가브리엘은 자신...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제64회 청양아카데미가 27일 문예회관에서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청양아카데미는 올해 첫 개최로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의 진모영 감독을 초청해 영화의 뒷 이야기와 부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소소한 일상의 행복과 잔잔한 삶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문화·예술적 환경이 열악한 군민들에게 힐링, 공감, 재미 등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강사 초청과 최신 영화 상영 등으로 대중의 문화 예술 수준을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군민자치대학 청양아카데미는 사회적 이슈와 변화, 삶의 지혜와 우수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군민의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