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담양군청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14일 ㈜가나종묘 안예원 대표가 담양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가나종묘는 담양군 대전면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으로, 기능성 토마토 신품종 ‘루비벨’을 개발한 종묘전문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루비벨 토마토 ‘토담토담’의 담양군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담양군 농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안예원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공감해 담양군의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이번 기부가 담양 지역 농업 발전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군민이 행복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