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픽사베이정부가 석탄 발전의 단계적 폐지를 목표로 하는 국제적 협력 구상인 ‘탈석탄동맹(PPCA)’ 가입을 공식 선언했다.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은 현지 시간 17일 밤 브라질 벨렝에서 열린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30)’ 고위급 회의에서, 우리나라가 탈석탄동맹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PPCA는 석탄 발전의 단계적 폐지를 목표로 정책 교류와 기술 지원 등 협력 틀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국에서 180여 개 정부와 지방정부, 기업 등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앞서 정부는 오는 2040년까지 석탄 화력발전을 폐지하는 것을 국정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김 장관은 또, 203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53~61% 줄이겠다는 우리나라의 ‘2035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도 국제사회에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