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제주시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는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주마을 건강걷기 투어-삼양마을길 탐방’ 행사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부금사업의 일환으로 11월 29일(토) 삼양마을 일대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삼양동의 역사와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 걷기 코스는 삼양다목적체육관을 출발해 불탑사, 삼양동유적지, 삼양해수욕장, 삼양방파제를 거쳐 다시 삼양다목적체육관으로 돌아오는 5km(약 1시간 20분) 순환 구간이다.
❍ 행사 당일에는 걷기 지도자의 바른 걷기 자세 교육과 몸풀기 운동, 삼양마을길 걷기, 건강홍보관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 참가 신청은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보건소 누리집(https://www.jejusi.go.kr/chc/main.do)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제주마을 건강 걷기 행사는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운영되어 주민들의 참여가 건강복지로 이어지는 좋은 모델”이라며, “참가자들이 가을의 정취 속에서 힐링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