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진주시진주시는 문산읍 농업기술센터 앞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450여 구획의 ‘시민텃밭’ 분양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시는 시민들에게 생산적 여가활동과 농업체험을 통한 힐링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 시민들과의 공동체 형성을 돕기 위해 ‘시민텃밭’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진주시민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이며, 분양면적은 1구획 당 8㎡, 사용료는 1만6000원이다. 텃밭 이용기간은 부지정리 및 토양개량이 끝나는 4월 중순부터 12월말까지이다. 다년생 작물 및 동절기 작물(마늘, 양파 등)은 재배할 수 없으며 환경을 보존하면서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비닐멀칭 및 농약살포는 할 수 없다.
진주시는 텃밭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를 위해 도시농업관리사를 배치해 농작물 재배 기술지도 교육을 4월부터 실시해 텃밭 운영을 도울 계획이다.
분양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진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55-749-61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