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이달 27일까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1월과 3월에 연납신청이 가능하고 1월에 신청할 경우 총 부담금액의 10%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3월에 신청할 경우엔 5%를 감면 받는다.
연납신청 방법은 군청 환경관리과로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 납부 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완료 후 2월 1일 까지 전국 각 은행 창구 및 현금 입ㆍ출금기(CD/ATM), 가상계좌, 위택스 등을 통해 납부하면 된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우편 발송되는 고지서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기간 내 미납부시 연납신청이 취소되고 정기분으로 다시 부과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박종하 환경관리과장은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은 연 2회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1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으므로 경유차를 소유하고 계신 군민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