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성주중학교(교장 황규형)는 방과후학교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냅킨아트와 목공예를 결합시킨 ‘2칸 냅킨아트 연필꽂이’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11월 30일(월) 전학년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안전과 방역을 준수하며 실시되었고, 냅킨아트 이론 수업과 제품 디자이너의 진출분야와 활동 영역 등 실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체험 위주의 활동을 하며 담당선생님과의 코-티칭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냅킨 아트를 처음 해 보았는데 결과물이 상당히 예뻐서 만족스럽다.”, “실용적인 물건이라 학교에 두고 쓰면 편리할 것 같다.”, “우드버닝으로 이름을 새겨 나만의 연필꽂이를 만들 수 있어 재미있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