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수본, 피해자 가족과 함께 전 과정 투명 구조‧수습 추진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공동 본부장: 노동부·기후부 장관)」는 안전한 구조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의 양 옆에 서 있는 4호기와 6호기도 붕괴 가능성이 있어, 중수본은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4호기, 6호기의 보강 또는 해체...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53명(영아 5명, 유아 31명, 임산부 17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요리교실을 지난 9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영양플러스 비대면 요리교실은 기존 보건소 집합교육으로 이루어졌던 요리실습교육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운영 중단됨에 따라 각 가정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손질한 재료와 보충식품을 활용한 조리법을 함께 동봉하여 배송하고 요리과정 및 완성사진을 네이버 밴드를 통하여 제출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해 영양 불균형 상태를 개선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들은 월1회 영양교육을 필수로 받아야 하므로 비대면 요리교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및 메신저 등을 활용한 상담 및 교육도 꾸준히 병행하여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따라 사업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 영양관리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