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대한축구협회)영국 ‘더 선’은 28일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면제를 노리는 손흥민이 열정적인 베트남을 맞이한다. 21개월 군 복무를 피하기 위해 두 경기를 남겨뒀다”고 보도했다.
영국 매체는 “만약, 금메달을 따지 못한다면 토트넘 스타 손흥민은 향후 2년 내에 고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한국 정부는 아시안게임 금메달과 올림픽 메달 리스트에 한해 군 면제를 해준다. 보상을 받더라도 필수 사항을 익히기 위해 5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해야 한다”며 현 상황을 전했다.
1992년생(만 26세) 손흥민은 아직 군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2008년 동북고를 중퇴해 4급 보충역 소집대상자다.
손흥민은 와일드카드(24세이상 선수)로 출전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면 병역면제 혜택을 받아 유럽무대에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