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기술인 빅데이터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북빅데이터센터가 6일 영남대에 문을 열었다.
경북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중소기업에 빅데이터 분석·활용 컨설팅 및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경북지역 빅데이터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경북도와 영남대는 맞춤형 빅데이터 기업 지원과 인력양성, 연구개발 등에 나서고, 한국정보화진흥원, (주)티맥스소프트, (주)피플데이타 등 데이터베이스 기업은 연계 사업 발굴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집중해야 할 분야가 바로 빅데이터다. 전문인력 양성과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빅데이터 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