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김포시 도로관리사업소(소장 박정우)가 본격적인 동절기 대비태세에 나섰다.
사업소는 동절기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안전한 도로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살포기 시험가동과 제설장비 점검을 지난 24일 마쳤다. 또한 주요 읍·면·동등 주요 거점지역에 제설자재를 비치하고,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 체계를 점검해 종합적인 설해대책에 들어갔다.
특히 올해는 초겨울 한파와 기온 변동폭이 매울 클 것으로 기상청이 예고하고 있어 도로관리사업소는 그 어느 해 보다 주요 도로에 대한 노면 상태등을 점검해 도로결빙과 포트홀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히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정우 도로관리사업소장은 “폭설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올 겨울 시민들이 눈 때문에 생활이나 통행에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사고 위험이 있는 도로를 발견하면 반드시 도로관리사업소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민들 또한 ‘내 집앞 내 상가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달라”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