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김포시공원녹지과 산불진화대가 지난 4일 경기도가 주관하고 안산시가 주최하는 ‘2016년도 경기도 산불지상진화 경진대회’에 출전했다.
이 대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산불진화대가 한자리에 모여 진화 역량을 평가받는 자리로써, 우리나라의 산불 상황과 유사한 조건을 가상해 진화 능력을 겨뤘다.
대회 종목은 왕복 400m로써 선수 11명이 참가해 산불진화차에 탑재된 200m 호스로 1차 펌핑 후 반환점에 있는 기계화 진화 시스템 중혐펌프(양수기)를 이용 2차펌핑을 해 결승선에 50리터의 진화용수를 담수하는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초동진화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부문에서 김포시 산불진화대가 5분36초의 기록을 세워 공동3위(장려상)에 입상했으며, 이와 더불어 산불진화장비 전시부문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여 대회 3개 부문 중 2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