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돌봄은 계속된다” 강동구, 초등 돌봄교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25개 교실(21개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 후 돌봄 지원’의 일환으로,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방학 중 돌봄 부담을 덜고 ...

성남시에서는 2015년 7월부터 성남시 공공데이터 및 민간 빅 데이터 활용과제 공모사업을 진행하였으며 20여 개 팀이 지원하여 석달 간 치열한 경쟁 끝에 공공정보 스마트폰 알림장 서비스 인포블릭 앱이 최우수상으로 우승하였다.
2015년 10월1일 성남시청에서는 성남시 공공데이터 및 민간 빅 데이터 활용과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고 이재명 성남시장이 직접 상장을 수여하였다.
성남시민이 인포블릭 앱을 활용할 경우 성남시청을 비롯하여 분당구보건소, 성남시아이사랑놀이터 등 성남시 82개 공공기관의 공지, 채용, 입찰, 행사소식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성남시에서는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아이디어들의 시행 가능성 여부를 검토해 시책 반영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포블릭 앱 활용이 활성화 될 경우 시민들은 홈페이지에서 공공정보를 확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공공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고 공공기관은 막대한 앱 개발/유지비용과 홍보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현재 315개 공공기관의 공공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인포블릭 앱은 이번 성남시 공공데이터 공모전 수상으로 서비스 공공기관 확대와 앱 이용자 확대라는 두가지 목적을 모두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인포블릭을 서비스하고 있는 (주)에스앤에스인사이트는 향후 다양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추진하여 공공모바일 앱 1,222개로 흩어진 공공정보를 인포블릭 1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