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호남지방통계청이 여수시(시장 주철현)의 지역통계 개발과 인구증대를 모색하는 지역통계 컨설팅 결과 보고회를 30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백만기 호남지방통계청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8월 호남지방통계청과 지역통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정현황 분석 및 통계 환경 진단, 정책 분야인 인구·여성분야 분석, 공무원의 통계인식 조사, 지역정책에 필요한 통계수요 발굴, 전략과제 도출 등 여수시에 대한 지역통계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호남지방통계청은 여수시의 정확한 통계행정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통계 결과에 기반한 다양한 정책 발전전략과 실행과제를 도출했다.
구체적으로 행정체계구축, 지역특화통계 개발, 인구증대 관련 정책 정비, 여성정책 활성화 등에 관한 해법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정책수립과 시책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여수시 기획예산과 성동범 과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정책수요는 크게 늘어난 반면 이를 통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지역통계를 정확히 진단하고 정책의 과학화 및 선진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