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방장관 회담 등 국방교류협력·방산협력 증진 방안 논의 -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뿌르노모 유지안토로(Purnomo Yusgiantoro) 인도네시아 국방장관의 초청으로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인도네시아를 공식 방문한다.
?김 장관은 동 기간 중, 양국 국방장관회담 개최, 인니 국방부가 주최하는 조선산업 발전 세미나 참가, 인니 주요인사 예방, 軍관련 기관 등을 방문한다.
?9월 8일 양국 장관은 국방장관 회담을 개최하여 지역안보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양국 국방 및 방산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서 “한·인니 방산협력 위원회 설립을 위한 MOU”에 서명함으로써 양국간 방산현안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논의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김 장관은 회담 후 인니 조선산업 발전 세미나에 참석하여 축사를 한다. 同 세미나에는 인니 국방부를 비롯한 각 부처 관계자들과 양국 방산업체 대표들이 참가하여 인니 조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양국 협력 발전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한 김관진 장관은 인니 주요 인사들을 예방하고, 양국 국방교류 및 방산협력 증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
?9월 9일 김 장관은 인니 PKO센터 등 주요 軍 기관을 방문하여, 인니 軍의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국제 평화 유지 활동에서 상호 협력 가능분야를 모색한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국가중 한국의 중요한 국방협력 국가로서, 국방장관과 각군 총장 등 고위급 상호방문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으며, 방산협력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금년 5월 25일 인도네시아가 우리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을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T-50의 최초 수출 대상국이 되었다.
?금번 국방장관의 인도네시아 방문은 우리의 대북정책 등 국방정책에 대한 지지를 확보하고, 한·인니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부응하여 국방 및 방산협력 관계를 한 차원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