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김현남)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부모를 위한 명사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교육 특강으로 인문학, 교육학, 심리학, 자기계발, 독서법, 진로지도 등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바람직한 학부모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되었다.
명사특강에서는 12명의 저명인사를 만날 수 있다. 오는 16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송태인 교수의 “입학사정관제, 전략적으로 준비하자”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전 연세대 심리학과 이훈구 교수의 “내 아이 성격 이렇게 키워라”, 30일 한상복 작가의 “배려, 마음을 움직이는 힘”과 만난다.
다음 달 8일에는 고전평론가 고미숙 작가의 “공부의 달인, 호모쿵푸스” 강연이 진행되며, 14일에는 전 교육부 장관 문용린 서울대 교수의 “다중지능! 색깔있는 삶을 살아라”, 15일 성공회대 교양학부 고병헌 교수의 “사유하는 교육, 줏대있는 부모” 등이 학부모들을 기다린다.
이번 특강은 평일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평소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성남도서관 관계자는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며, “이번 특강은 행복한 학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해주고, 학부모 스스로 올바른 가치관으로 자녀를 교육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9일부터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730-3552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정보봉사과 주무관 성은진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