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청장 이승재)은 추진하는 정책이 수립되기전 정책을 기안하는 초기 과정에서부터 기안 담당자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 반영 장·단점을 파악하는 등 발표정책에 대한 국민의 반응을 점검하는 정책고객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다양한 정책에대한 의견을 낼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하고 정책의 규제나 불편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후 정책을 수립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제도가 정착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보고있다.
정책고객서비스는 민간기업에서 실시하는 고객관리기법(CRM)을 도입하여 정책고객별로 세분화되고 수요에 맞는 홍보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효율적으로 실시하는 기법이며 이에따라 정책을 평가해줄 고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객은 해양경찰청홈페이지나 태안해양경찰서를 비롯하여 전국 해양경찰서를 방문한 민원인을 상대로 모집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