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구례군! 청년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황리 개최전남 구례군은 26일 매천도서관에서 20여 명의 청년들과 함께 평생학습 네트워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시간 동안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곡성군 “덕스텝 협동조합”의 청년 정착 및 활동에 대한 성공 사례 공유와 구례군 청년들의 정착 문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덕스텝 협동조합”은 곡성군 출신 청년과 귀촌한 청년 10여 명으로 이뤄진 청년 협동조합이다.
2부에서는 구례군 청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마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청년들을 평생학습 네트워크와 직업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시켜 구례군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과 6차 산업을 선점하도록 하겠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을 비롯한 다양한 평생학습 주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주제별로 5회 이상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