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장흥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가정 방문 축하장흥군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사선환, 추상이)는 23일 관산읍 산동마을 등 6가구의 출산가정을 방문해 준비한 기저귀 물품을 전달하며 출생아 탄생을 축하하였다.
뜻밖의 축하를 받은 한 부모는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아이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키우도록 하겠다”고 고마워했다.
추상이 공동위원장은 “건강한 아이의 출산을 축하하며,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출생아동 특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관산읍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및 자원봉사 등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구성된 민관협력 조직으로 지역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