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남시는 신산업 발굴·지원 및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3월 중 ‘하남산업진흥원’ 설립 용역을 추진하고, ‘(가칭)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시는 3월 중에 2700만원을 들여 하남산업진흥원 설립계획을 위한 연구용역 발주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올 하반기에 1억원을 들여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을 추진해 2025년 하남산업진흥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남산업진흥원이 설립되면 도시 확장에 따른 지역특화산업과 신산업 발굴 육성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창업지원과 기업유치 및 육성지원, 하남시 산업의 중장기계획 수립 등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가칭)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이하 공공벤처센터)’도 3월 중 문을 열고 예비창업에서 초기창업, 도약, 성장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담당한다. 이는 하남시가 지난해 7월 경기도 주관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공공벤처센터는 현재 운영 중인 하남벤처센터(하남시 검단산로 239)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공공벤처센터를 통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창업단계별 보육 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미디어분야·메이커스페이스 관련 교육 등도 운영하는 등 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공벤처센터에 창업단계별 보육 공간을 조성하고, 시제품제작소도 설치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기업지원사업을 활용해 마케팅과 컨설팅을 연계한 중소기업제품 판로 및 디자인 개발지원 등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스타트업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승호 기업지원과장은 “하남시의 미래 산업을 선도할 디지털콘텐츠, 바이오헬스, AI·IT융복합 스타트업들이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하남산업진흥원과 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