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애쓰는 하남시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간식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적십자사봉사회 회원들은 이날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하남시 보건소와 미사보건센터에 총 300개의 샌드위치를 전달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은 “선별검사소에서 안내 봉사를 하면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최근 오미크론 확산세로 가중된 업무에 고생하는 공직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간식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최근 관내 확진자 급증으로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러한 격려와 응원이 사기 진작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올해도 사랑듬뿍 조리배달 사업, 저소득 어르신 희망나눔 사업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