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기금운용의 효율성을 적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2022년 기금운용 개선계획’을 수립해 이행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0회계년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인구규모와 재정규모 등을 고려한 20개 비교 시·군 가운데 상위 수준인 6위를 기록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의 기금운용에 대해 ▲효율성 ▲건전성 ▲기금정비 등 3개 분야 8개 지표를 토대로 기금 고유목적사업의 적극적인 수행과 여유자금의 원활한 활용 등을 분석·평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성과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금운용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금운용 개선계획을 마련했다. 특히 부진지표별로 목표치를 설정해 분기별 기금담당자와 예산팀 간 협의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저성과·불필요한 기금은 폐지하거나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박춘오 정책기획관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방자치단체의 기금운용 성과분석에서 하남시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기금운용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는 일부 부진한 분야를 적극 개선하고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등을 통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기금 운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